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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 드라마를 분석하고 리뷰하며 참 이해하기 어려울 때가 막장극이 흥행하는 시기다. 잊을만 하면 돌아오고, 또 잊을만 하면 어김없이 돌아온다.

보통 막장극은 초반에 뭐 좀 해보려는 듯 굵직한 사건을 하나 크게 던져놓고, 결말 직전까지 온갖 클리셰(진부한 설정)로 돌려막기하며 시청자를 자극한다. 개연성과 메시지가 사라지고 짜릿한 자극이 더해질수록 시청률은 올라간다. ‘이게 말이 되냐’는 초반의 비판도 엄청난 시청률 앞에서는 맥을 못 춘다.파워볼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야기를 분석해보겠다며 고민하다 포기할 때면 ‘개그콘서트’ 시청률의 제왕 코너를 떠올린다. 조금 지루해진다 싶으면 던지는 황당한 설정, 그리고 이걸 또 연기자들이 곧잘 받아내는···. 아침드라마로 막장에 면역이 된 시청자들에게 프라임타임의 ‘고급 막장극’은 TV에서 보던 시청률의 제왕을 마치 대학로 무대에서 보는 것 같은 생생한 재미로 다가오지 않을까 생각한다.

SBS ‘펜트하우스’에는 드라마에서 쓰는 클리셰라는 클리셰는 싹 다 들어있다. 살인, 왕따, 불륜, 갑질, 복수, 출생의 비밀, 학교폭력, 학대, 사기, 베일에 싸인 인물, 부동산 개발 폭리까지···. 민설아(조수민)의 살인사건을 추적한다는 큰 그림 안에 이들을 곳곳마다 배치한다. 감나무에 달린 잘 익은 홍시만 눈에 들어오듯 굵은 줄기는 사라져 보이지 않는다.

대놓고 ‘집값 1번지, 교육 1번지’라고 설정한 최고급 주상복합 펜트하우스에는 욕망과 부도덕만 존재한다. 서로를 질투하며 경멸하면서도 돈 앞에서는 하나가 되는 사람들, 불륜을 아무렇지도 않게 생각하는 아내와 이를 이용하려는 남편, 때밀이를 시작으로 큰돈을 벌었지만 돈 없는 이들을 혐오하는 여자, 능력없는 남편과 지옥같은 시집살이에도 돈 때문에 참고 살아가는 전직 아나운서, 어디서 못된 것만 배운 아이들까지.

눈여겨 볼 점은 이들 모두 앞에 보이는 것만 볼 뿐, 이면을 읽지 못한다는 부분이다. 주기적으로 모임을 갖기도 하고, 돈 때문에 오유진(유진)을 몰아낼 작당모의를 하지만, 서로가 뭘 하는지 관심이 없다. 강마리(신은경)이 때밀이였고 남편은 교도소에 있다는 것을 아무도 몰랐다는 것이 말이 되나. 헤라팰리스에서 오유진을 쫓아내는 투표를 진행하는 것도 웃기지만, 그 큰 주상복합에서 투표권이 고작 4가구에게만 있다는 것은 또 말이 되나.파워사다리

이런 개연성 떨어지는 상황에 ‘이게 말이 되냐’며 고민할 필요는 없다. 고민하기도 전에 다른 에피소드로 훅 넘어갈테니. 다른 드라마였으면 설왕설래하거나 큰 논란으로 번졌을 이야기도 이 작품에서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시청률이 잘 나오니까. 재미있으니까. 생각해보기 전에 또다른 자극적인 이야기로 눈을 사로잡을 거니까. 마약처럼.

모두 ‘김순옥이니까 괜찮아’라고 넘기기에 도가 지나친 것은 분명하다. 그러나 하나당 한편만 나와도 충분한 자극적인 소재들을 싹 다 몰아넣었음에도 말이 되는 이야기를, 그것도 코미디가 아닌 드라마로 만들어낸 작가의 필력에는 감탄만 나올 뿐이다. ‘황후의 품격’도, ‘왓다 장보리’도, ‘아내의 유혹’도 모두.

20%를 훌쩍 넘긴 시청률, 최고급 아파트를 배경으로 한 온갖 명품 PPL, 정상인에서 벗어날수록 돋보여 보일 수밖에 없는 배우들의 연기. 거칠 것 없고, 아무것도 문제되지 않는 김순옥 월드는 오늘도 ‘도덕없지만 괜찮아’라고 말하며 오늘 저녁도 품격 있는 황후 같은 아내들을 유혹하고 있다.

/최상진기자 csj8453@sedaily.com

[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허은경 객원기자 ]

‘펜트하우스’ 봉태규가 유진에게 취중진담을 전했다.

8일 방송된 SBS 월화 드라마 ‘펜트하우스’(주동민 연출, 김순옥 극복)에서는 심수련(이지아 분)이 오윤희(유진 분)에게 로건리(박은석 분)와 접촉하도록 돕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수련은 전 재산 10억을 날린 윤희에게 로건리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다. 단태의 서재에서 로건리의 서류를 몰래 찍어서 보여줬다. 주단태(엄기준 분)가 명동 땅을 매도하러 접촉한 미국 부호 로건리였기 때문.

이에 수련은 윤희에게 “이 변호사(봉태규 분)를 통해서 로건리 정보를 얻어낸 것처럼 하라”고 조언했다.

이후 윤희는 주차장에서 술취한 이규진을 만나게 됐다. 이에 규진은 “300억을 주회장한테 꼴아박았는데, 로건리가 장난질을 했다”고 취중진담을 전했다. 이어서 그는 살갑게 대하는 윤희에게 “오윤희씨, 근데 설렌다. 굿나잇”이라고 손하트를 발사했다.

하지만 윤희는 규진을 사람 취급하지 않으며 욕설했고, 규진이 투자한 돈이 300억이란 말에 귀를 쫑긋한 모습을 보였다.

한편, 수련은 윤희에게 “로건리가 유일하게 접촉하는 비서를 접촉해서 설득하라”고 조언했다.

한편, SBS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는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진 욕망으로 집값 1번지, 교육 1번지에서 벌이는 부동산·교육 전쟁을 담은 드라마로 매주 월화 오후 10시 10분에 방송된다.

'씨네타운' 캡처 © 뉴스1
‘씨네타운’ 캡처 © 뉴스1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배우 손현주가 후배들에 대한 애정을 아낌없이 드러내며 ‘좋은 선배’의 표본 같은 모습을 보였다.

손현주는 9일 오전 방송된 SBS 파워FM ‘박하선의 씨네타운’에 출연했다. 이날 그는 연예인들의 사모임인 ‘낯가림’의 주요 멤버들에 대한 애정어린 발언을 하는가 하면, 요즘에도 후배 연극 배우들의 사진을 가지고 다니며 감독들에게 소개하는 일을 하고 있다고 밝히며 ‘후배 사랑’을 드러냈다.

이날 DJ 박하선은 손현주를 “한국의 리암 니슨”이라고 소개했다. 이에 손현주는 “이 얘기를 들었다, 한국의 리암 니슨? 리암 니슨 형한테 고소 당한다, 그러지 말라”고 해 웃음을 줬다. 하지만 이내 “보아씨가 붙인 수식어라더라”는 박하선의 말에 “그런가? 그럼 놔두자”라고 말하며 보아와의 의리를 강조했다.

그러면서 손현주는 “(나는) 요즘 돌아다니는 사진의 거지가 딱 맞다, 편한 사람으로 남고 싶다”고 덧붙였다.

손현주는 SNS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는 근황에 대해 밝혔다. 처음 그에게 SNS 계정을 만들어 준 사람은 배우 이준기였다. 손현주는 “‘크리미널 마인드’ 때 이준기가 계정을 만들어줬다”며 “몇 년 안 됐다, 그 다음부터 폐인이 됐다”고 밝혔다.

손현주와 몇몇 연예인들이 뭉쳐 만든 사모임 ‘낯가림’은 팬들에게도 알려져 있는 유명한 모임이다. 손현주는 낯가림 멤버들의 근황에 대해 “샤이니 민호가 제대해서 몇 사람이 모여서 점심을 먹었다”며 “민호는 건강하게 잘 제대했다, 사랑스럽다”고 밝혔다.

이어 “여기서 제일 바쁜 사람이 마동석과 장혁”이라면서 “마동석은 낯을 안 가린다, 늘 (모임에)나오는 사람이 유해진씨다, 일이 없나보다, 고창석도 그렇다, 이제 이 사람들 안 나왔으면 좋겠다”고 말해 웃음을 줬다.

또 “보아씨가 회비를 관리한다, (유해진과 고창석은)회비를 낸 만큼 먹고 가더라”며 “낯가림은 자주 만나는 편이다, 지금 코로나 시국이라서 만남을 못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손현주는 극단에서 활동하는 단역 배우들의 사진을 가지고 다닌다고 했다. 과거 이제훈, 곽도원의 사진을 가지고 다니며 감독들에게 소개를 하기도 했다고. 그는 “이제는 이 사람들이(이제훈, 곽도원) 나를 챙겨줄 때다”라고 하면서도 “내가 연극 배우들 사진을 많이 가지고 다녔다, ‘모범형사’에서도 몇 분 추천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렇게 추천해야 배우들은 쓰임을 받아 좋고 일반 시청자들은 새로운 인물을 봐서 좋고, 감독은 연기 잘하는 배우를 만나서 좋고 다 좋다, 꾸준하게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박하선은 실제 손현주가 자신을 많이 추천하기도 했다면서 고마움을 표했다. 이에 손현주는 “(관계자들이)진주를 못 보고 있는거다”라며 “진주가 빛을 발할 날이 있을 거다, 기다리고 있으라”고 말했다.

손현주는 조진웅과도 절친한 관계로 알려졌다. 그는 “조진웅이 울면서 전화를 한 적이 있다더라”는 박하선의 질문에 “(조진웅은)연기를 잘한다, 이렇게 바뀌고 저렇게 바뀌고 재주도 재능도 많은데 영화가 한 번 안 된 적이 있다, 전화해서 슬퍼하고 울긴 울었다”고 답했다.

이어 “나도 가슴이 아프더라, 나도 (해당 영화에)카메오로 등장했던 적이 있다”며 “계속 영화를 할 거고 그럴 때도 있고, 그러니까 네 마음을 잘 다스리라고 한 적이 있었다”고 했다.

여러 작품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 손현주는 앞으로 멜로에 도전해보고 싶다고 했다. 그는 “(상대가) 나이가 있으면 고두심 선배님과 하고 싶다”며 “연상의 여인을 사랑하고 싶다, 처음에 그런 감정이 안 들다가 나중에 가슴 절절한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연상의 여인을 사랑하고 싶고 그분이 고두심 선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작가, 감독님들 듣고 계시다면 우리 사랑하게 해주세요”라며 “지금까지 그런 연상 드라마가 없었다, 그런 드라마를 하면 많은 분들이 봐주실 것 같다”고 연상 멜로를 선보이고 싶은 이유를 설명했다.

손현주는 자녀들을 위해 지금까지 일부러 ‘베드신’을 찍지 않았다고 말해 놀라움을 줬다. 그는 “아이들이 클 때 그 얘기를 했다, 너희들이 다 크기 전까지 베드신을 안 할 것이다”라며 “그 약속을 지켜왔고, 지금도 지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제 고두심 선배와 멜로 찍으면 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이며 웃음을 줬다.

eujenej@news1.kr

[뉴스엔 이민지 기자]

오랑캐 김지호가 합기도 관장님을 찾아 나섰다.

12월 9일 방송될 KBS 2TV ‘TV는 사랑을 싣고’에는 다이어트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개그맨 김지호가 의뢰인으로 출연한다.

이날 김지호는 ‘오랑캐’로 유명세를 탔던 과거 방송보다 확연히 건강해진 모습으로 등장해 김원희와 현주엽을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앞서 호랑이 관장 양치승의 훈련을 받고 3개월 여 만에 114kg에서 79kg로 35kg을 폭풍 감량했던 김지호는 6개월 만에 다시 15kg가량이 증가한 이유에 대해 “근육량을 늘리고 있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단기간에 인간 승리급 폭풍 감량을 한 김지호에 대한 가족들의 반응은 예상과는 전혀 달랐다는데. 특히 김지호의 아내는 질색했다고 해 그녀가 남편의 다이어트를 반기지 않은 이유가 무엇일지 궁금하게 만들고 있다.

이와 함께 김지호의 초, 중, 고 시절 사진을 보던 현주엽은 “되게 노력형이구나”라는 아리송한 말을 남겨 대체 어떤 의미일지 또한 본방송에 호기심을 불러 일으킨다.

한편, 김지호가 성인이 될 때까지 합기도 도장을 다녔던 운동하는 남자였다는 반전 과거가 밝혀져 또 한번 모두를 놀라게 했다는 후문. 김지호가 ‘TV는 사랑을 싣고’를 통해 애타게 찾는 사람도 과거 합기도 도장의 관장님으로 그에게는 아버지와도 같은 분이라고 해 과연 두 사람 사이에 어떤 특별한 인연이 있는 것인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9일 오후 8시30분 방송. (사진=KBS)

뉴스엔 이민지 o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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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엔 이수민 기자]

개그맨 임미숙이 남편 김학래 도박‧바람 폭로전을 또 한 번 펼쳤다. 당사자들은 상처를 웃음으로 승화하지만, 이를 보는 시청자의 시선이 곱지만은 않다.

12월 8일 방송된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이하 옥문아들)에서는 ‘개그맨 2호 부부’인 결혼 31년차 김학래, 임미숙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김학래, 임미숙 부부는 옥탑방에 입성하자마자 거침없는 입담을 뽐냈다. “요즘 두 분이 핫하다”라는 김용만 말에 임미숙은 “좋은 거로 핫해야지. 도박, 바람, 각서 얘기만 나온다”라며 웃음을 유발했다.

임미숙은 김학래와 과거 SBS ‘알뜰살림 장만퀴즈’를 약 6년간 함께 해왔다고 말했다. 이에 김학래가 “그러면서 아이도 낳았다”라고 말하자, 임미숙은 “아기 얘기를 왜 거기서 하느냐”라며 “당신이 속 썩여서 결혼 1년 만에 공황장애가 왔다. 그래서 브라운관을 떠나 있었다”라고 고백했다.

이어 “그때만 해도 공황장애가 뭔지 몰랐다. 방송 스트레스도 있었지만 남편이 잘해줄 거라고 생각하고 했는데 (힘들었다)”고 토로했다. 또한 “남편 때문에 30년 교회를 다니면서 기도와 눈물로 보냈다. 방송에서 남편의 치부를 공개했더니 자기 원죄 때문에 그렇다며 이제는 내가 하라는 건 다 한다”며 미소지었다.

그러면서 김숙과 송은이에게는 “결혼 하지 마. 공황장애 온다”라며 장난 섞인 조언을 건네기도. 이에 김학래는 “결혼은 꼭 해봐야 한다. 얘네도 가서 고생을 해봐야 한다”며 반전 입담을 펼쳤다.

앞서 임미숙은 지난 8월 JTBC ‘1호가 될 순 없어’에 출연해 과거 김학래 도박 및 바람 사실을 고백한 바 있다. 임미숙은 신혼 초 김학래의 도박 및 바람으로 공황장애를 얻었고, 30년간 해외여행도 제대로 하지 못했다고 밝혀 충격을 안겼다.

당시 폭로는 세간에 큰 파장을 일으켰다. 김학래를 향해 쏟아지는 질타에 제작진은 “오래전 있었던 두 사람의 일”이라며 “김학래가 잘못을 진심으로 뉘우쳤다. 이제는 임미숙이 용서를 했다”고 해명하기도 했다.

일부 시청자들은 이에 피로감을 토로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자랑할만한 것도 아닌데 언제까지 이 얘기를 들어야 하는지 모르겠다”, “굳이 또 외도 얘기를 하는게 긁어 부스럼 아닌가”, “도박은 엄연히 불법인데 계속 소재로 삼을 건 아닌 것 같다” 등 반응을 보였다.

자극적인 소재는 어느 정도 화제성과 흥미를 잡는 데 유용하지만 선을 넘는 순간 불쾌감만을 남긴다. 어찌보면 부부 단순 개인사로 볼 수 있지만, 이를 대중에게 노출하는 순간 ‘가십의 대상’으로 쉽게 오른다. 비판과 토론이 가능한 명분이 생긴다는 얘기다. 이를 감당해야 하는 것은 고스란히 당사자 몫으로 돌아간다.

또한 ‘외도’와 ‘도박’은 반복적인 소재로 삼기에 결코 적절치 않다. 당시 임미숙은 폭로와 함께 눈물을 흘리며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과 안타까움을 샀다. 이는 누군가에게도 만연히 존재하는 아픔이기 때문이다. 이번 ‘옥문아들’에서는 과거 상처를 웃음으로 승화하겠다는 의도가 엿보였지만, 당시 함께 위로하고 안타까워했던 시청자입장에서 시선은 그리 고울 수만 없었다. “좋은 걸로 핫”하고 싶다는 임미숙 김학래 부부의 바람은 시청자의 바람과도 크게 다르지 않다.

(사진=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방송화면 캡처)

뉴스엔 이수민 sum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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